Skip to main content

Posts

Showing posts from January 1, 2023

케이뱅크 파킹통장으로 일복리 효과를 누리자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를 이용하여 전날 연 3%로 쌓인 이자를 바로 지급받아아 이자에 이자를 붙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플러스박스는 케이뱅크의 대표 예금상품으로 하루만 보관해도 이자가 플러스되는 파킹통장입니다. 최대 3억원까지 예치가능하며 예치된 금액에 관계없이 연 3.0%의 이자가 매일 붙게됩니다. 기존에는 입출금 통장으로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이자가 지급되었지만 금일(2일)부터 시작되는 '지금 이자받기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이자가 플러스 박스에 곧바로 입금되면서 매일매일 이자에 이자를 붙일 수 있는 일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이자 받기 서비스'는 누적된 이자 금액이 1억원 이상인 경우 고객이 원할 때 1일 1회 수령할 수 있으며 최대한도 3억원을 초과할 경우 플러스박스에 연결된 입출금 통장으로 입금되게 됩니다.  케이뱅크의 플러스 박스는 케이뱅크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가입가능합니다.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도 폐지

 국토교통부는 1962년에 도입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온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도를 60년 만에 폐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봉인은 자동차 번호판의 도난 및 위, 변조 방지 등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 자동차 후면 번호판을 쉽게 떼어낼 수 없도록 좌측 나사를 스테인레스 캡으로 고정시키는 것을 말하며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에서만 시행되고 있다.  이러한 자동차 번호판 봉인 제도는 IT 기술발달로 번호판 도난 및 위변조 차량의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졌고 위변조 방지 효과가 높은 반사 필름식 번호판이 도입되어 폐지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오래전부터 있어 왔었다. 이번 자동차 번호판 봉인 폐지와 관련 된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국회 제출('23.01)되고 통과되게 되면  번호판을 떼어 재부착 하는 경우에도 봉인 재발급을 위해 소유주가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할 필요가 없게 된다.

하나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에서 최대 4만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는 생활요금 자동납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동납부 신청 대상 생활요금은 도시가스, 전기요금, 4대보험, 임대료, 아파트 관리비, 휴대폰 요금으로 아파트관리비와 휴대폰 요금을 자동납부 신청할경우 각각 1만머니씩 지급 받게 되고 나머지 생활요금은 업종별로 5천머니씩 지급 받을 수 있다.  하나머니는 현금으로 전환하여 인출도 가능하며 백화점, 마트 등 하나머니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한 포인트이다.  이번 이벤트는 2023년 1월 1일 ~ 1월 31일 까지이며 자동납부 완료 시 2023년 2월 28일 혜택이 지급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여기 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