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분할소유가 가능한 아트테크 사이트 모아봤어!



MZ세대들의 새로운 재테크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는 미술품을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국내 분할 소유 아트테크 플랫폼을 모아 보았습니다. 


아트테크 사이트 


테사(TESSA)

데이터 분석으로 투자 가치성이 높은 작품을 엄선하여 디지털 분할 소유권을 통해 누구나 원하는 만큼 1000원 부터 안전하게 블루칩 미술품 재테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오프 통합의 신개념 아트테크 플랫폼입니다. 블록체인 분산 원장 특허 기술로 해킹 및 데이터 위변조를 방지하고 작품의 분할 소유권 현황과 거래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아트앤 가이드(Art n Guide)

대표 서비스는 온라인 미술품 공동구매로 미술품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구매가 진행 되며 구매된 미술품의 소유에 대한 내용은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소유권이 증명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잠재력 있는 작가의 작품과 소액으로 인테리어에 활용할 수 있는 작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아트마켓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아트투게더(Art Together)

세계적인 거장의 미술작품을 적게는 1만원 부터 공동구매하여 조각단위로 금전적인 부담없이 소유하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입니다. 회원간 작품의 분할 소유권을 구매 혹은 판매할 수 있는 조각거래가 가능하며  공동구매 된 미술 작품은 전문적 관리와 최첨단 경비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수장고에 보관합니다. 


소투(Sotwo)

소투는 미술품 경매회사인 (주)서울옥션블루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한정판 상품 및 작품들을 소액으로도 소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공동 소유 플랫폼입니다. 공동구매에 참여한 만큼 보유 카드로 상품 소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