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키우기, 실질적인 팁들을 활용해 블로그 활성화하기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은 쉽지만, 그것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블로그를 성장시키며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궁금증 해결해 주기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서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이유는 대부분 궁금한 점을 해결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블로그의 목적은 개인적인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이 아닌,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찾고 그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 개념 잡기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해 상위 노출이 어렵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노출을 원하는 메인 키워드를 정하고, 이와 관련된 경쟁이 적은 세부 키워드를 찾아 제목과 본문에 포함시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처음에는 세부키워드로 검색해 들어오지만, 점차 글의 체류시간이 늘어나면서 메인키워드로도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게 됩니다.

3. 나만의 키워드 찾기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를 이용해 상위권에 노출되어도 그 위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처음에는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로 다양한 글을 작성하면서, 방문자 유입이 점차 늘어나면 블로그 통계를 확인해야 합니다. 통계를 통해 어떤 키워드를 통해서 방문자가 유입되는지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유입이 일어나는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4. 모바일 환경에 맞게 작성하기

현재 대다수의 블로그 방문자들은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합니다. 따라서 모바일 화면에서도 잘 보일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사진이 많은 컨텐츠가 상위 노출을 받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그렇지 않으므로, 꼭 필요한 사진을 적절하게 활용하고 핵심 내용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깔끔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5. 수익 올리기

블로그를 장기적으로 운영하면 결국 성과는 나타납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 수익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면,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애드포스트를 통해 수익을 얻습니다. 몇 십만 원은 어렵지 않게 수익을 거둘 수 있으며, 잘하면 천만원대까지도 가능합니다. 애드포스트로 시작해서 광고료를 받으면서 블로그 운영에 재미를 붙여야 합니다.

6. 편법 이용하지 않기

트래픽을 올려주는 프로그램이나 좋아요, 이웃 추가 등을 돕는 프로그램 등 편법적인 방법으로 블로그 성장을 추구하지 않아야 합니다. 글 또한 직접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른 사람의 글을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이런 편법은 결국 블로그의 품질을 저하시키며, 장기적인 성장을 방해합니다.

7. 금전적 유혹 이겨내기

블로그가 성장하면서 다양한 제휴 제안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때 어떤 제안을 선택할지는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상품 혹은 원고료를 받아서 직접 사진을 찍고 글을 작성하는 것은 대부분 문제가 없지만, 업체에서 제공하는 원고나 사진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블로그의 품질을 저하시키고, 장기적으로 보면 블로그의 성장을 방해합니다.

블로그는 품질 좋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 목록의 팁들이 블로그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 자체로 전략이 될 수는 없습니다. 핵심은 품질 좋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