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 내 상가 분양 투자 성공 가능 한가?

 상가분양 광고에서 수천세대 이상의 배후 수요가 있다는 홍보 문구를 들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투자를 고려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선택이 옳은 선택일까요? 정답은 '아무도 모른다' 입니다.

지난 수년간 쇼핑트렌드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많이 변화되었고 코로나19로 인해 그 속도는 더욱 빨라졌으며 우리의 소비문화도 이미 많은 부분에서 변화되었습니다. 이에따라 오프라인에서 해결하던 많은 것들이 온라인으로 전환되었고 아파트 상가의 임대 수요도 줄어든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편의점이나 학원, 미용실 등 아파트에서 꼭 필요한 업종은 몇 가지 분명히 존재하며 이들은 상가를 임차하여 영업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들만 바라보고 아파트 상가분양을 받아도 될까요?

아파트 단지 상가 분양 투자

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면 적지않은 수의 동일한 임대 조건의 아파트 상가들이 한번에 쏟아져 나옵니다. 그 속에서 내가 다른 임대인들과 경쟁에서 내세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결국에는 월세를  낮춰주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이렇게 월세를 낮춰줘서 들어오게 되는 임차인이 시설투자를 많이하게 되는 경우 장기간 임대를 노려 볼 수 있겠지만 시설투자를 많이 하지 않는 업종이라면 매년 계약 갱신시기마다 주위의 다른 상가과 또 다시 경쟁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아파트 상가 분양 물건 중에서 1층 입구 바로 옆, 편의점 단독 입주계약 등 입지나 조건이 최상의 상가는 우리에게 오기전 이미 시행사나 시공사 주변 인맥을 통해 분양이 끝나게 됩니다. 그 이외의 우리 같이 아무 인맥이 없는 일반인이 분양을 받게 되는 상가는 대박이 날지 쪽박이 날지 아무도 모르며 이러한 상가를 분양 받는 것은 도박과 무엇이 다른 것일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