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식당 창업시 받을 수 있는 대출은?

 가장 보편적이고 흔한게 하는 창업이 바로 식당 음식점이며 이러한 식당을 오픈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보증금, 권리금, 인테리어 등 정말 만만치 않은 금액들입니다. 이러한 돈은 대부분 대출을 이용해서 충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식당 음식점을 창업할 때 받을 수 있는 대출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식당 창업 대출 종류


1) 프랜차이즈 가맹점 대출


각 은행이 선정한 혹은 각 은행과 협약을 맺은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식당을 창업할 때 받을 수 있는 신용 대출 상품입니다. 하나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등 시중을 은행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으로 최대 대출한도와 금리는 은행마다 상이합니다.


2)  미소금융 창업자금 대출


제도권 금융 상품 이용이 힘든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미소금융의 창업 자금 대출은 정부 지원 상품입니다.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가 대상이며 최대한도는 7천만 원이며 금리는 4.5% 고정금리입니다.

3) 햇살론 창업 자금 대출


정부, 지방자치단체로부처 창업교육, 컨설팅을 이수한 후 창업을 하는 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부 지원 대출 상품으로 대출한도는 용도와 신용평점에 따라 달라지며 1년 거치 4년 원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입니다. 


4) 제 1, 2 금융권 신용 및 담보 대출


개인 신용평점이 좋거나 제공할 수 있는 담보가 있어서 낮은 금리로 받을 수 있는 대출이 있다면 주거래 은행 혹은 타 금융기관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식당을 창업할때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은 실질적으로 개인 신용대출 이외에는 많지 않습니다. 개인 신용대출을 통해서 우선 창업을 하고 창업 후 신용보증재단을 통해서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