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 자 대출 가능한 곳

신용회복은 긴 여정이지만, 다행히 정부와 다양한 기관들이 신용 회복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신용회복 중인 이들에게 대출을 제공하는 몇 가지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이 서비스는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채무를 상환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12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 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최대 1,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2%~4%입니다.

2. 햇살론

 개인워크아웃 또는 개인회생 절차가 진행 중인 이들 중 6회(6개월) 이상 연체 없이 상환 중인 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10.5% 이하입니다.

3.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9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24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 중인 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 1,500만원(자영업자는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3%~4%입니다.

4. 미소금융

2년 이상 변제금을 성실하게 납입한 사람이나, 개인회생 신청자 중 면책이 결정된 사람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품 종류에 따라 1천만원 ~ 7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모두 4.5%입니다.

물론, 이러한 대출 서비스들을 이용할 때에는 자신의 상환 능력을 충분히 고려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들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신용 회복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을 내딛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