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상장 해외 메타버스 ETF 두 가지: 미래에셋 'TIGER 글로벌메타버스액티브'와 삼성 'KODEX 미국메타버스나스닥액티브

개인 연금이나 퇴직 연금 계좌를 통해 메타버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국내에서 구매 가능한 두 가지 메타버스 관련 해외 ETF를 추천하려 합니다. 순자산 기준 상위 두 개의 ETF를 선정했고, 세 번째 순위의 ETF는 2위와의 순자산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제외하였습니다.

먼저,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관리하는 'TIGER 글로벌메타버스액티브(412770)' ETF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ETF의 현재 가격은 6,915원이며, 순자산 총액은 현재 약 1,525억원입니다.  'Indxx Global Metaverse 지수'를 기준으로 하는 이 액티브형 상장지수투자신탁은 다양한 국가(미국, 중국, 일본 등)의 여러 종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구성 주식으로는 AMD, 엔비디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ASML 홀딩,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홀딩스, 텐센트 홀딩스, 소니, 경동방과기, 몽고DB, 메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삼성자산운용에서 관리하는 'KODEX 미국메타버스나스닥액티브(411420)' ETF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ETF의 현재 가격은 7,565원이며, 현재 순자산 총액은 약 826억원입니다. Nasdaq Yewno Metaverse Index(KRW)를 기준으로하는 이 액티브형 상장지수펀드는 주로 미국 기업의 주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중 대표적인 종목으로는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시스(AMD), 메타 플랫폼스 등이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