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계약자론은 보험 가입자 및 보험료를 지속적으로 납입하는 사람들에게 금융기관이나 캐피탈사를 통해 제공하는 신용 대출 상품입니다. 이 대출은 보험계약 해지 시 받을 수 있는 해지환급금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는 일반적인 보험계약대출과는 다른 방식으로 운용됩니다.
보험계약자론에 대한 조건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는 것만으로 보험계약자론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납입한 보험료의 합계와 보험료 납입 기간 등의 특정한 요건이 충족되어야 하며 보험계약자인 자가 신청할 경우에 한해 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요건들이 만족된 상황에서라면, 취업 상태와 관계없이 대출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손의료비 보험과 같이 많이 알려져 있는 실손보험 종류들은 이 대출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정액형 보장형 보험 상품인 암보험, 질병보험, 연금보험 등이 이 대출의 대상에 해당됩니다.
보험계약자론을 제공하는 금융기관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최근 점검한 결과, 소수의 캐피탈 회사들만이 이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험계약자론의 이자율이 비교적 높고, 일반적인 신용대출과 큰 차이점이 없기 때뭄에 이를 이용할 필요성이 있다로 말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네이버 대출비교앱 등을 활용하여 현재 가능한 대출 상품들을 일괄적으로 비교하고, 더 낮은 이자율을 제공하는 다른 대출 상품을 찾아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