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과 IRP로 투자가능한 2차전지 ETF 순자산 총액 상위 2개 종목

연금저축펀드와 IRP는 노후 준비를 위한 개인연금 상품으로서, 정부의 지원을 받아 세액공제와 과세이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계좌에서는 개별 주식에 바로 투자할 수 없지만, ETF를 이용하면 이것이 가능해집니다.

ETF를 선택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 그 중에 하나는 순자산 총액이 큰 ETF를 선택하는 것이 여러 가지 이유로 이점이 있습니다. 순자산 총액이 큰 ETF는 거래량이 많기 때문에 투자자가 원하는 시점에 ETF를 쉽게 매수하거나 매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ETF는 스프레드(매수가와 매도가의 차이)가 좁아져 거래 비용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2차전지 ETF 순자산 총액 상위 2개 종목

2차전지 ETF 중에서 순자산 총액이 가장 큰 두 가지 종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TIGER 2차전지테마

이 ETF는 WISE 2차전지 테마 지수를 기반으로 한 투자 신탁입니다. 순자산총액이 12,705억으로 매우 크며,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발행되었습니다. 주요 투자 종목은 포스코퓨처엠,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에코프로, 삼성SDI 등입니다.

TIGER 2차전지테마는 와이즈에프엔에서 발표한 지수를 기초로, 2차전지가 주요 키워드로 포함된 종목을 대상으로 합니다. 현재가는 28,710원(상장가 9,686원)입니다.

2. KODEX 2차전지산업

이 ETF는 FnGuide 2차전지산업 지수를 기반으로 한 투자 신탁입니다. 순자산총액은 11,427억으로, 삼성자산운용에서 발행되었습니다. 주요 투자 종목은 포스코퓨처엠,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SK이노베이션, LG에너지솔루션 등입니다.

KODEX 2차전지산업은 FnGuide에서 발표한 지수를 기반으로, 순자산 가치의 변동률이 기초지수의 변동률과 유사하게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ETF의 현재 가격은 27,975원(상장가 9,663원)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