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에서 34세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 청년 대출 상품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각 용도에 따른 대출 상품들을 살펴봅시다.
정부지원 청년 대출 종류
1) 생활자금 대출 - 햇살론 유스 프로그램
햇살론 유스는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신입사원들에게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는 금융 지원을 제공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소득이 없어도 지원 가능하며, 최대 1,2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2) 전세자금 대출 -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지원
부부(미혼 포함)의 연소득 합계가 5천만원 이하이며, 순자산 가치가 3.61억원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한 전세자금 대출 상품입니다. 연 1.5% ~ 2.1%의 낮은 금리로 지원되어 전세자금 대출을 고려 중인 경우 가장 먼저 알아봐야 할 상품입니다.
3) 월세 및 보증금 대출 - 청년 보증부 월세 대출
월세 보증금 및 월세를 마련하기 위한 대출 상품으로, 부부(미혼 포함)의 연소득 합계가 5천만원 이하이며, 순자산 가치가 3.61억원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를 대상으로 합니다. 보증금 용도로 대출을 받을 경우 연 1.3%의 금리가 적용되며, 월세를 지불하는 용도로 대출을 받을 경우 연 0 ~ 1%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4) 전세자금 대출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부부(미혼 포함)의 연소득 합계가 5천만원 이하이며, 순자산 가치가 3.61억원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를 대상으로 합니다. 단,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사람에게만 지원되는 상품입니다.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연 1.2%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