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 영양제, 복용시 주의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건강한 생활을 위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6가지 주요 영양 성분과 그 섭취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여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가세요!

1. 비타민 D

태양의 선물로 불리는 비타민 D는 면역 총사령관입니다. 카텔리시딘 합성을 촉진하여 바이러스, 세균, 진균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해 줍니다.

2. 블랙 엘더베리

북미와 유럽에서 사랑받는 블랙 엘더베리는 헤마글루티닌이 바이러스 표면단백질을 비활성화시키고 면역계를 활성화시킵니다. 이로써 감기를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베타글루칸

버섯과 효모에서 추출한 천연 면역 활성화제인 베타글루칸은 대식세포와 T세포 등 면역 인자를 활성화시키며,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4. 프로폴리스

벌과 자연이 만든 천연 항생 및 항산화 물질인 프로폴리스는 대식세포 등 인자를 활성화시켜 다양한 면역 기능을 강화합니다.

5. 아연

멀티플레이어 미네랄인 아연은 코 점막에서 바이러스의 수용체 결합을 방해하고 바이러스 복제를 억제하여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6. 에키나시아

인디언이 사랑한 허브인 에키나시아는 단핵구와 대식세포를 활성화시켜 병원체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영양제 복용 주의사항

1. 비타민 C는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홍삼은 당뇨병 약 복용자의 경우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천식이나 꽃가루, 꿀 등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프로폴리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비타민 D의 흡수 수용체를 차단하므로, 비타민이나 미네랄 영양제는 커피를 마신 후 2시간 이내에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면역력을 높여주는 6가지 주요 영양 성분과 그 섭취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를 참고하여 건강한 생활을 위해 올바른 영양 섭취를 실천해 보세요.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1822016616651018"
data-ad-slot="1814417572"
data-matched-content-rows-num="2,1"
data-matched-content-columns-num="1,2"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image_stacked"
data-ad-format="autorelaxed">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