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청년 대출 종류

 정부 지원하는 청년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의 종류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정부 지원 청년 대출 종류

아래 소개해 드릴 정부가 지원하는 청년 대출의 나이 자격요건은 만 19세 ~ 만 34세까지입니다. 예외인 상품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청년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이며 만 39세까지 가능합니다.

1)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는 직업이 없는 무직자가 생활비 등의 다양한 용도로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상품으로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이 학업이나 취업 준비에 전념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민금융상품입니다. 현재 소득이 없어도 지원가능하며 총 1천 2백만원의 한도 내에서 대출이 이루어 집니다. 

2)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은 대출한도는 크지 않지만 금리가 낮기 때문에 필요시 이용하면 좋은 상품입니다. 부부(미혼도 가능)합산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이고, 순자산가액이 3.61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를 위한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금리가 연 1.5% ~ 2.1%로 아주 낮기 때문에 대출 대상에 해당이 되고 전세자금을 위해서 대출을 알아보는 경우라면 우선적으로 알아봐야할 상품입니다.

3)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이 상품도 청년을 위한 전세 자금 대출이지만 중소기업 재직자만을 위한 상품입니다. 금리가  1.2%로 버팀목보다 약간 낮지만 한도가 최대 1억원으로 다소 작습니다. 이 상품의 자격요건은 부(미혼도 가능)합산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이고, 순자산가액이 3.61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예비세대주 포함)입니다. 

4) 서울시 청년 임차 보증금 이자 지원 사업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만 39세까지)에게 서울시가 대출금 연 2%이자를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최대 7,000만원까지 가능하며 하나은행에서만 취급하는 상품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