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 비상금 대출 정부지원 상품은?

정부는 저신용자의 불법 사금융 사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다양한 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신용자 비상금 대출

1) 햇살론

신용이 좋지않아 은행에서 대출이 나오지 않을 경우 가장 먼저 알아봐야 하는 상품이 바로 햇살론입니다. 햇살론은 근로자와 사업자로 나뉘고 직장에 재직중이라면 근로자햇살론을 사업을 운영중이라면 사업자햇살론을 신청하면 됩니다. 직장이 없는 취업준비생이나 대학생일 경우에는 햇살론유스를 신청하면됩니다. 

2) 햇살론15, 햇살론뱅크

햇살론 15는 금리가 낮은 상품이 아니지만 1금융권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햇살론 뱅크는 근로자햇살론이나 사업자햇살론 등 서민금융 상품을 잘 이용하고 있고 신용도가 상승하거나 부채가 감소했을 경우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2) 미소금융

미소금융은 신청에서 대출실행까지 시간이 1주일정도가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최대 7천만원한도 내에서 4.5%의 비교적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신용자일 경우 햇살론과 미소금융을 우선적으로 알아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3)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햇살론, 햇살론15, 미소금융을 모두 이용 못하는 정도의 신용상태라면 마지막으로 알아볼 수 있는 정부지원 비상금 대출 상품이 바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입니다. 햇살론 15를 신청해서 거절이 되었다면 신청자격이 되고 최초 500만원 6개월 후 최대 500만원 추가까지 총 1000만원의 한도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긴급생계비대출

최대 대출 한도가 100만원 정말 소액이지만 극저신용자가 신청 당일 대출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