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피어싱 부작용 - 시술 후 후회되는 경우

 혀피어싱을 시술 받고 일정기간이 지난 후 겪을 수 있는 부작용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혀피어싱 부작용으로 인한 후회

1. 염증

혀 피어싱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혀에 있는 피어싱이 높은 압력이나 마찰에 계속 노출되는 경우 간혹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치아와 잇몸 손상

몇 년 전 발표된 스위스 바젤대학 치과대학 연구 결과에 의하면 혀를 관통한 피어싱을 한 사람은 잇몸 및 구강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혀 피어싱이 치아와 잇몸에 지속적으로 마찰을 해 자극과 손상을 유발하기 때문으로 피어싱에 가까운 치아가 흔들리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혀 피어싱을 장기 유지한 어느 환자는 피어싱을 제거한 후 농양이 발견되고 치아 뿌리가 흔들릴 정도의 사례도 있었다고 합니다.

3. 미각상실

혀에는 맛을 느끼게 하는 수 많은 감각세포가 있습니다. 혀피어싱은 이러한 감각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혀 피어싱을 하게 되면 피어싱을 한 위치에 따라서 특정 맛을 느끼는 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4. 발음의 부정확

혀피어싱은 혀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을 심하게 제한하기 때문에 발음에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서 혀에 피어싱을 한 후 특정한 발음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