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안 여드름 원인과 치료법

 여드름은 주로 피지 분비가 활발한 얼굴, 가슴, 등과 같은 부위에 많이 생깁니다. 하지만 피지 분비가 활발하지 않은 부위에도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요. 그 중에 한 곳이 코안쪽 여드름 입니다.

코안 여드름의 원인

코안쪽의 여드름은 주로 모공의 세균감염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균 감염의 원인은 몇 가지가 있는데 아래 예방법을 보신다면 아실 수 있습니다.

코안 여드름 예방법

1) 코털 뽑지 않기

코털은 유해한 바이러스나 먼지 같은 이물질이 코속에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털을 뽑지 않는 것이 코안 건강에 좋습니다. 코털이 밖으로 삐져나와 보기가 싫을 경우에는 뽑지말고 코털 가위같은 것으로 나온 부분만 살짝 정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코파지 않기

코를 손가락을 이용해서 자주 후비게 되면 코 안쪽에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코를 안쪽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면봉과 같은 부드러운 소재의 도구로 가볍게 청소해주세요. 

3) 코를 너무 세게 풀지 않기

코를 너무 세게 자주 푸는 경우에도 코 점막이 약한 사람들은 모낭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코가 막혀서 너무 답답해도 가볍게 코를 풀어주세요. 

코안여드름 치료법

코안에 뾰루지나 여드름이 생기게 되면 코 바깥쪽을 건드리기만 해도 통증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안의 여드름이 생겼다면 함부로 건드렸다가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짜서는 안되고 하루 이틀 정도 가라 앉는지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코안의 여드름이 사라지지 않고 더 커지거나 통증이 심하다면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