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한도 상향 신용점수

 신용카드는 처음 발급 받게 되는 경우 아주 높은 한도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는 신용카드를 처음 발급 받는 나이가 20대 초반, 즉 사회 초년생이기 때문에 신용평점이나 소득이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 한도 상향 방법

신용카드의 한도를 높이는 방법은 각 카드사에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메뉴 중에서 한도를 선택하면 한도상향을 할 수 있는 옵션이 보이게 됩니다. 절차에 따라서 상향 신청을 하면 바로 결과를 알 수 있으며 높아진 한도만큼 즉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신용카드 한도 상향 신용점수

신용카드의 한도를 높이는데 필요한 신용점수는 특별히 존재하지 않으며 처음 신용카드를 발급 받았을때보다 신용점수나 신용상태, 소득이 높아지게 되면 한도를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대부분의 카드사는 개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거나 지난 실적을 기반으로 한도를 높일 수 있는 경우 고객에게 알림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서 한도 상향이 가능한 경우 앱에 들어가서 한도 상향을 신청하면됩니다. 

한도 상향을 거절 받았을 때

앱을 통해서 한도 상향을 신청했지만 거절이 되었을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서 한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 경우 대부분 재산(부동산 등)의 소유를 증빙하거나 추가적인 소득증빙을 통해서 심사 후 한도를 상향받을 수 있게 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