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무독촉에서 벗어나기 , 정부지윈 제도은 무엇이 있는가?

과도한 빚으로 인해 채무독촉에 시달리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려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국가에서는 이러한 분들을 위한 지원 지도를 운영 중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채무독촉에서 벗어나는 정부지원 여러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개인회생

개인회생은 수입이 반드시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이 법원에서 받아드려지게 되면 전체 채무의 90%까지도 탕감을 받을 수 있으며 채무 독촉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의 경우의 장점은 부동산이나 재산을 보유하면서 빚을 갚아나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회생 기간동안에는 신용거래는 중단 되지만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 제도입니다.

2. 개인파산

개인파산은 소득이 없거나 혹은 채무불이행 정보가 등록된 상태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파산은 빚을 갚을 수 없는 경제적 사정이 있는 경우에 받아드려지며 개인회생과 달리 변제를 하지 않고 채무 전체를 탕감받을 수 있습니다.

3. 신속채무조정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속채무조정은 가장 빨리 채무 독촉에서 벗어 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속채무조정을 하게 되면 승인 여부와 관계 없이 1 ~ 2일 안에 독촉은 중단이 됩니다. 하지만 신속채무조정의 경우에는 신용카드나 신용대출 등의 신용거래 연체만 조정에 포함 시킬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증서나 담보를 통한 대출은 포함 시킬 수 없지만 따로 잘 관리하며 갚아나가면서 정리가 가능합니다.

4. 개인워크아웃(채무조정)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신청하는 개인워크아웃 제도는 신용카드 대금이나 대출금 등이 3개월 연체된 경우에 채무감면, 상환기간 연장 등을 통해 안정적인 채무상환을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신청 다음날 부터 본인과 보증인에 대한 모든 독촉 추심이 중돤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