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프리미엄 뜻

마이너스 프리미엄은 부동산 시장에서 '프리미엄'이 어떠한 의미로 사용되는지 알게 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택이나 빌라, 상가 등을 구입하는 방법은 매매나 분양을 통하는 것입니다. 프리미엄은 일반적인 부동산 매매를 할때 사용되는 말이 아닌 분양시장에서 주로 많이 듣게 되는 말입니다.

분양시장에서는 분양권을 우선적으로 구입하고 이를 되팔수 있는 시장이 있습니다. 이렇게 분양권을 팔게 되는 경우 본인이 지불한 분양권 금액에 추가적인 이윤을 붙여서 팔게 되는데 이 추가적인 이윤을 바로 '프리미엄'이라고 합니다. 

프리미엄은 실제로 공급보다 수요가 많은 인기가 있는 분양 시장에서 발생하지만 특별한 이유가 없으나 뛰어난 마케팅으로 인한 과열된 분양시장에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정말 인기가 있는 분양권이라면 프리미엄을 받고팔수 있지만 만약 과도하게 부풀려진 분양권이라면 프리미엄을 붙여서 파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분양권의 실제 금액보다 낮은 금액으로 팔수 밖게 없는데 이것을 마이너스 프리미엄 혹은 분양권 마이너스라고 부릅니다.

분양권을 마이너스로 구입하는 것은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 분양권이 마이너스 금액으로 돌아다닌다면 분명히 이유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구입하기 전에 꼼꼼히 살펴봐야합니다.
<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