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상품 종류

 사업을 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은 경영 악화로 인해 자금이 필요할 때 일 것입니다. 대표가 신용도가 높은 경우에는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겠지만 신용이 좋지 못한 저신용 일 경우에는 단돈 몇백만원의 대출을 받는 것도 쉽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저신용 소상공인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신용자 소상공인 대출

1.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통한 대출

본인의 신용이 좋지 못한 경우에도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 받게 되면 1금융권에서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보증서는 주로 업력이 1년 이상일 경우에 발급이 되지만 상황에 따라 사업 초창기 업체를 대상으로도 보증서가 발급되기 때문에 신청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법인 사업자인 경우 가까운 신용보증재단에 상담 예약을 한 후 방문 신청해야합니다. 

2. 정부의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상품 이용하기

햇살론15, 미소금융, 새희망홀씨2, 최저신용자 특례보증,햇살론뱅크 등 정부가 지원하는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신용이 낮은 것과 관계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상품들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를 통해서 대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진행을 하면 됩니다. 

3. 담보대출 이용하기

신용은 좋지 않은 경우에도 주택, 상가, 자동차 등  금융기관에 제공할 담보가 있는 경우에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담보대출은 신용대출에 비해 비교적 금리가 낮기 때문에 이용 가능하다면 대출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