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 10억의 힘, 어떻게 10억을 모을 것인가?

 10억이라는 금액은 300만원을 버는 직장인이 다른 지출없이 급여 전액을 금리 5% 적금에 가입하여 약 20년 동안 모아야 원금과 이자를 포함하며 만들 수 있는 돈입니다. 그만큼 쉽게 만들 수 없는 돈이기 때문에 재산 10억이 가지는 힘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10억의 힘

만약 현금 10억을 모아 이 돈을 은행에 금리 5% 예금이 넣어 둔다면 매년 4천6백만원정도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만 매월 약 400만원 가까이 들어 오게 되니 더 이상 노동을 하지 않아도 일상적인 생활을 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게 됩니다. 

만약 10억 중에서 5억만 5% 예금에 넣어 두고 나머지 5억은 꼬마빌딩에 투자를 한다면 대출을 포함해 약 20억원 정도의 부동산을 취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6%의 이자로 대출을 받았다고 가정했을때 매월 나가는 이자가 750만원 정도라고 생각하면 1000만원의 월세만 매수한 꼬마빌딩에서 뽑아내도 매월 250만원의 수익이 발생하게 되며 예금 이자 수익 약 200만원을 포함해 매월 450만원정도의 돈을 벌수 있습니다. 이것 뿐만아니라 추가적으로 지가상승으로 인한 시세차익 또한 바라볼 수 있으며 임대를 맞추고 받은 임차인들의 보증금을 이용해 다시 투자를 할 수 있는 종잣돈이 생기게 됩니다. 만약 보증금을 1 ~ 2억정도만 받을 수 있다고 한다면 결코 작은 여유자금이 아닐 겁니다.

10억모으기

일반적으로 단돈 50 ~ 100만원 정도도 매월 수십년간 납입한다는 것은 아주 힘든 일입니다. 그렇다면 10억을 모으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까요?

10억이라는 돈을 단순하게 저축으로 모으려면 너무도 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돈은 버는 것이 아니라 불려 나간다고 생각을 해야합니다.

1. 종잣돈 모으기

적어도 5천만원 이상의 현금이 있어야 돈을 불려나갈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내 노동력과 시간을 투자해서 종잣돈을 모아주세요.

2. 시간 대비 돈을 버는 구조에서 벗어나기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24시간 중 일할 수 있는 시간은 아무리 길어도 12시간정도 일 것입니다. 평균 8시간 정도 일하고 돈을 더 벌기 위해서는 노동 시간을 늘려야만 하는 구조라면 최대 12시간 밖에 일을 못하니 돈을 많이 벌수 없습니다. 노동 시간을 늘려야지만 돈을 더 벌 수 있는 구조에서 벗어나야합니다. 

3. 싸게 사서 비싸게 팔기

너무 매정한 말 일 수는 있으나 남들의 아픔이 나에게는 기회로 다가 올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를 통해서 시세보다 저렴하게 부동산을 취득한다거나 급매로 나온 아파트나 빌라를 사서 다시 되파는 일, 미분양으로 인한 할인 분양을 이용하는 등의 기회가 분명히 있습니다. 공부를 하고 시간을 투자하다보면 기회가 보이게 됩니다. 본인의 판단에 저렴하다고 생각되는 부동산이나 주식이 있다면 과감히 투자하길 바랍니다.

4. 내가 일을 하지 않으면 돈을 못버는 구조에서 벗어나기

내가 당장 일을 못해서 생활에 지장이 생긴다면 현재 아무리 많은 돈을 벌고 있어도 하층민입니다. 내 노동력은 한계가 있고 일을 못하게 되는 상황은 언제든 찾아 올 수 있습니다.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을 벌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남에게 돈을 지불하고 노동력을 사는 것, 내가 투자한 돈이 일하게 하는법, 나의 부동산이 돈을 벌어다 주는 방법 등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5. 시간에 투자하돼 분산하기


물가는 계속해서 상승하듯이 지가(땅값)와 주식 또한 앞으로도 꾸준히 상승할 것이며 이것이 바로 땅이나 주식을 사서 시간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내가 산 하나의 땅이나 아파트, 혹은 주식 한두개 무조건 오를 것이라고 확신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만약 내가 산 하나의 땅이나 주식이 오르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 것입니까? 반드시 분산을 해야합니다. 땅이나 아파트는 단위가 커서 분산이 힘들다면 되도록이면 수도권의 땅(아파트X)하나와 주식 여러곳에 분산해서 투자를 하고 10년 이상 기다려야합니다.

6. 세금과 법을 잘알기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세금과 법에 대해서 잘 알아야만 큰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세금은 꼭 내야하지만 내지 않아도 되는 세금을 낼 필요는 없습니다. 법은 꼭 지켜야하는 것이기 때문에 잘지키 않는다면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아무리 잘되고 있다하더라도 순식간에 신기루처럼 없어질 수 있습니다. 내가 투자하고 일을 하고 있는 것과 관련된 세금과 법은 꼭 공부해야합니다.

7. 남의 돈 잘 이용하기

전세를 사는 것이 나쁘지는 않지만 다른 관점에서 보면 집주인에게 돈을 빌려 주고 이자는 내가 내며 시세차익은 내가 아닌 집주인이 보게 되는 경우가 될 수 있습니다. 집주인이 내 돈을 이용해서 시세차익으로 돈을 벌듯이 우리도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1억이라는 돈을 모으기는 쉽지 않지만 남이 모아 놓은 1억을 적당한 이자를 내고 사용하는 것은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정부의 저금리의 자금을 이용하여 사업을 잘할 수 있다면 10억을 만드는 시간을 많이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입자의 보증금과 이자를 내는 자금은 엄청 무서운 돈이므로 이용하게 될 경우 신중히 판단하여야합니다. 

10억을 모으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면 불가능 하지는 않습니다. 내가 열심히 일하돼 일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고 이를 잘 지키고 불려나갈 수 있다면 길지 않은 시간안에 도달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