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상담사 신분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대출상담사는 금융회사와 대출 모집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인터넷이나 전화 등을 통해 대출 신청 상담, 신청서 접수 및 전달 등의 위탁업무를 수행하는 대출모집인(법인)을 말합니다. 

대출모집인은 금융업 협회에 인적 사항, 소속은행, 등록번호 등이 등록되어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대출모집인을 통해 상품에 가입하려고 한다면 해당 모집인이 정식으로 등록한 업자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상담사 신분확인

우선 가입 상담을 받은 대출모집인의 명함을 요청하여 등록번호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받은 명함에 등록번호가 없다면 대출모집인 등록증을 요구하면 되며 이를 거부할 시 금융업 협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대출모집인이 아니라고 판단하면 됩니다. 

명함이나 등록증에 대출모집인 등록번호가 확인된다고 하더라고 이것이 실제 유효한 사항인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이는 은행연합회의 '대출성 금융상품 판매 대리, 중개업자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이 서비스에 접속하여 등록번호와 성명을 입력하게 되면 대출모집인의 기본 정보와 과거 위반행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대출모집인이 정식으로 등록되었다고 하더라도 위반사항이 확인된다고 하면 진행하고 있는 상품 가입을 중단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대출모집인은 여러 금융기관의 상품 가입을 도와주고 수수료를 받는 영업사원이며 각 금융회사는 이들에게 제공하는 수수료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모집인은 금융소비자에게 좋은 상품보다는 본인이 수수료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권하는 경우가 있으니 너무 일방적으로 한 가지 상품만 가입을 권유한다면 상품 가입을 보류하고 다른 상품과 한번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