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보험 가입요령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 어떠한 부분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하는지 가입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보험 가입요령

1.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은 만기 시 돌려받는 환급금액이 있는지 여자부로 구분됩니다. 치아보험의 경우 보장의 목적으로 가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만기환급형보다는 보험료 부담이 적은 순수보장형 상품이 일반적으로 적합니다. 


2. 보장내용

미국 피츠버그 대학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충치 발생의 약 60%는 유전과 관련이 있다고 하며 치과의사들의 또한 치과 질환은 가족력과 많은 관련이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가족 중에 충치와 관련 질병이 많다면 치아 치료 보장이 좋은 상품을 선택하고 잇몸이 약한 가족력이 있다면 임플란트 보장이 잘 되는 치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보험료

보험료는 피보험자(보장을 받으려는 자)의 나이, 치아 상태, 치료 이력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본인이 부담 없이 매월 납입할 수 있는 금액에서 꼭 필요한 보장내용이 포함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내용이 많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며 치과 치료 시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치료 위주의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

면책기간은 치아보험을 가입하고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장 개시일 이전의 기간을 말하며 감액기간은 보험 가입 후 일정 기간 동안 보장액의 일부분(대부분 50%)만을  보장받는 기간을 말합니다. 면책기간은 가입 후 90일로 대부분의 치아보험이 동일하지만 감액기간의 경우에는 6개월 ~ 2년까지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각 상품의 보장 세부사항을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2년이라는 너무 긴 감액기간의 상품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이면 감액기간이 짧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