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금,선납금 없는 장기렌트카 정말 가능할까?

 자동차가 필요한 경우 할부나 현금으로 구매를 하여 소유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지만 장기렌트를 통해서 차량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장기렌트는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고 돈을 지불하고 빌려 사용하는데서 오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취등록세와 각종 세금에서 자유로우며 렌트비를 비용처리를 할 수 있고 대출을 받지 않기 때문에 본인 신용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자동차보험이 본인이 아닌 렌터카 회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고시 보험료 할증이 없습니다. 

보증금, 선남금 없는 장기 렌트카

장기렌트카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세금을 낼 필요도, 보험을 가입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오직 차량을 렌트하는데 비용만을 생각하면 됩니다.

장기렌트카 견적을 신청하게 되면 보증금과 선납금이라는 항목을 볼 수 있는데 보증금은 렌트카 계약기간이 끝나게 되면 돌려받는 돈이고 선납금은 월사용료의 일정부분을 미리 지불한 것이기 때문에 돌려받지 못하고 소멸되는 돈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증금은 돌려 받을 수 있기때문에 좋은 것이라고 말하고 선납금은 돌려받지 못하기 때문에 나쁜 것이라고 말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보증금은 계약 만료시 돌려 받을 수는 있지만 수년동안 아무 것도 못하고 렌트카 회사에 맡겨두고 이자한푼 받지 못하는 돈이 되버리는 꼴이 됩니다. 반면 렌트카 회사는 적지 않은 목돈을 아지 한푼 내지 않고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월납입액의 일정부분 할인은 있다고 이야기 하지만 왜 굳이 보증금을 받고 할인까지 해줄까요?)

자동차를 장기렌트를 하는 경우 여유가 있다면 어차피 내야할 돈을 미리 선납하고 월사용료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아예 내지 않고 월사용료만으로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증금,선납금 없는 장기렌트카 정말 가능할까?

렌트카 회사는 짧지 않은 기간동안 개인이나 법인에게 차량을 렌트해주기 위해서 어느정도의 안전장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안정장치는 보증금이나 선납금을 받는 것으로 해결되는데 항상 받는 것은 아니며 보증금과 선납금을 전혀내지 않아도 자동차를 장기렌트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기비용 0원으로 장기렌트가 가능한 경우는 개인이나 법인 대표자의 신용평점이 좋고 소득이 아주 높을 때만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의 증권을 통해서 무보증금, 무선납금으로 장기렌트카 이용이 가능하지만 이경우에도 개인이나 대표자의 신용평점이 가능 여부에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결론적으로 보증금이나 선납금이 없이 장기렌트카를 진행할 수는 있지만 개인(법인)의 신용과 소득(매출)이 아주 좋아야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