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상가 점포매매 직거래 및 광고 방법

 상가 점포를 하다가 개인 사정이나 경영악화로 인해 매도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여파와 금리 인상, 경기 침체 등 여러 가지의 경제 상황 악화로 인해 이러한 분들이 조금 더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상가 점포를 매도할 때는 일반 부동산과는 다르게 '권리금'이라는 것이 존재하기 때문에 광고를 하는 방법이 일반 부동산을 매도할 경우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상가 점포 매매 시 직거래와 광고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상가 점포 매매 직거래 및 광고 방법


1. 주변 부동산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지만 가장 편안하게 상가 점포를 매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점포들은 보통 늦게까지 장사를 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매수를 원하는 희망자가 오전에 점포를 보러 오겠다고 하면 시간을 맞추기가 힘든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가게 근처에 위치한 부동산에 가게를 내놓고 열쇠를 맡겨 놓게 되면 이러한 수고에서 조금은 자유로워질 수 있게 됩니다. 부동산은 어느 한 부동산에만 내놓게 되면 인터넷 홍보와 주변 다른 부동산과 공동 중계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여러 곳에 가게를 내놓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네이버 관련 커뮤니티에 홍보하기

아프니까 사장이다, 고창모(고기집창업),피터팬 좋은방 구하기 등 가게를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의 커뮤니티나 부동산 직거래 카페에는 상가 점포를 직거래 및 홍보 할 수 있는 곳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카페들은 특별한 비용 없이 광고가 가능하며 그 효과도 크기 때문에 점포 매도시 필수로 이용해야 합니다. 


3. 유료 사이트나 어플을 이용하기

점포라인, 직방, 네모 등의 카페나 어플은 광고를 등록하는데 약간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일반 부동산 어플과는 달리 권리금까지 설정하여 광고를 할 수 있고 그 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에 점포 매도 광고를 하게 되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