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개인 채권 투자 방법을 알려주는 '채알못 탈출'

 KB자산운용은 최근 개인 채권투자에 관심이 높아진 트랜드에 발맞추어 채권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개인투자자를 위해 '채알못 탈출' 시리즈 영상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개인채권 투자 방법

채알못 탈출 시리즈는 총 3편으로 구성된다. 1편은 채권의 기본개념을 쉽게 설명한 '기초편', 2편은 금리와 듀레이션 등 상황별 투자전략을 제안하는 '심화편'으로 기획되며 마지막 3편은 ETF전략실 육동휘 실장이 출현해 다양한 채권ETF를 소개하고 개인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 고르는 법을 알려주는 '실전편'으로 진행된다.

채권 ETF 명가로 손꼽히는 KB자산운용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채권형 ETF(국내15종·해외5종)를 보유하고 있다. 조만간 안정성을 높인 존속기한 채권 ETF 2종을 상장해 투자자들이 KB자산운용의 채권형 ETF만으로도 포트폴리오를 구성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권 ETF를 제공할 예정이다.

채알못 탈출 시리즈는 KB자산운용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며 11월 8일, 15일, 22일 주 1회 업로드 예정이다.

KB자산운용 유튜브는 현재 90개 이상의 투자 용어, 투자 상품 관련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투자 트렌드나 시황에 따라 맞춤형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 하고 있다. 최근 미국 정책 수혜주로 관심이 높아진 ‘KBSTAR비메모리반도체액티브ETF’영상은 조회수 102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히 구독자가 늘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