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별 대출 받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대출을 한번도 받아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돈이 필요하여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막상 받으려면 어떻게 어디서 부터 시작 해야하는지 막막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상황 별  대출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황 별 대출 받는 법

1. 신용대출을 원할 경우


담보가 없이 본인의 신용만으로 대출을 받기 원한다면 대출비교 어플을 통해서 간단하게 대출 상품과 조회와 진행이 가능합니다. 핀다, 토스, 카카오페이 등에서 본인인증 후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수십개의 금융사에 신용대출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담보가 있는 경우


주택이나 토지 등 담보로 제공 가능한 부동산이 있다면 은행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면 됩니다. 이 경우 주거래 은행이 항상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은행 2 ~ 3곳에 방문하여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를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에도 대출 핀다, 토스, 카카오페이 대출 비교 앱을 통해서 대출 비교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 

3. 개인 사업자 대출


네이버에서는 최근 개인사업자를 위한 대출 비교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페이 대출이라고 검색하면 진행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4. 저신용자인 경우


저신용자는 정부지원 상품을 통해 대출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설치하여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다양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그 외의 방법


위의 모든 대출이 불가능 할 경우에는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아야 하지만 금리가 높고 불법 업체도 존재하기 때문에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다양한 대출 상품이 존재하기 때문에 한 가지 대출에서 부결이 되었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다른 상품도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신용이 아주 좋지 않더라도 받을 수 있는 대출이 존재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