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개인회생 중 받을 수 있는 대출 모음

 개인회생 인가 결정 후 일정시간 동안 성실히 변제를 하게 되면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정부지원과 금융권에서 개인회생 중 받을 수 있는 대출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개인회생 중 받을 수 있는 대출

1. 안정망 대출 2 & 햇살론 15

법원 개인 회생 인가 결정 후 6개월 이상 성실 상환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증빙서류 확인 후 특례보증으로 보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된 보증서를 담보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근로자 햇살론

개인회생 변제계획에 따라 9회이상 성실하게 상환 중이고 연체나 유예기간이 없는 경우에 한해 근로자 햇살론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신용회복 위원회 소액금융지원

채무자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의거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12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4. 저축은행 개인회생 연계 대출 상품

저축은행에서도 개인회생 중에 있는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금리가 높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에만 받는 것이 좋습니다.

1) 웰컴저축은행 : 웰컴희망대출

만 20세 이상의 소득증빙 가능한 일반인 중 개인회생 파산절차의 면책결정이 확정된 자 중에서 NICE 개인신용평점 300점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2) 키움저축은행 : 채무조정 연계 신용대출

개인회생 인가결정 후 변제계획에 의거 전체 상환기간의 3분의 1 이상 상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3) HB저축은행 : HB화이트론

개인회생 인가결정 후 변제계획에 의거 전체 상환기간의 3분의 1 이상 상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