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돈모으기 방법

 돈은 지출을 줄이고 수입을 늘리게 되면 자연적으로 모이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경력과 전문성이 아무래도 부족한 20대에는 수입을 늘리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지출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신용카드 만들지 않기

신용카드를 만들게 되면 자제력이 아주 좋은 사람이라도 꼭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되게 됩니다. 신용카드가 없었다면 지출하지 않았을 돈이지만 신용카드 때문에 지출을 하게 되므로 신용카드는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카드만 있으면 생활하는데 아무 불편함 없습니다.

2. 20대에는 실손의료보험과 정기보험이면 충분

개인적인 의견차이가 있겠지만 20대에는 암보험이나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은 종신보험 가입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금액적으로 부담이 없고 꼭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실손의료보험과 기간이 정해져 있어 보험료가 저렴한 정기보험이면 20대에 충분합니다. 

3. 국가가 권장하는 금융상품 가입하기

국가가 국민에게 가입을 권유하는 상품에는 그 혜택이 좋은 상품들이 많습니다. 연금저축펀드가 대표적이고 IRP, ISA,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같은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은 꼭 가입해주세요.

4. 적금으로 목돈 만들기

돈을 모으는 이유는 목돈을 굴리기 위함입니다. 적금으로 목돈을 모아 예금으로 돈을 굴리기 위해, 나의 지출을 좀 줄이는 선에서 가입 가능한 액수의 적금을 들어야합니다. 만기가 너무 긴 적금은 추천하지 않고 어느 정도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적금을 가입해서 만기 수령 후 예금으로 갈아타는 것이 좋습니다. 

5. 독립하지 않고 자동차 사지 않기

20대에 독립을 하거나 자동차를 사는 것은 돈 모으는 것을 포기하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본가에서 출퇴근 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가 아니라면 부모님과 함께 지내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자동차는 구입과 동시에 감가가 시작되어 돈을 잃게 되고 매달 엄청난 비용을 지출해야하는 수렁에 빠지게 합니다. 


20대에 이것들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이 다섯가지를 지킬 수 있다면 30대에 접어들었을때 지난날의 노력은 아마 상상 이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