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피 뜻 프리미엄을 이해하면 됩니다.

 마이너스피를 이해하려면 피(P)가 무슨 뜻인지 알게 되면 이해가 쉽습니다. 피(P)는 Premium의 머릿자로 기본 가격외에 추가로 붙게되는 금액을 말합니다. 수요가 많은 부동산 분양시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단어이며 경쟁이 심한 분양권을 구매하여 분양권 가격에 Premium 금액을 추가하여 분양권을 재판매 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마이너스피 뜻

마이너스피는 실제 지불한 분양권의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의미하며 보통 2가지 이유로 인해 발생되게 됩니다. 

1. 실제 입주를 목적으로 부동산을 분양을 받았지만 입주 시점에 잔금을 치룰 수 없는 상황이 처한 경우 분양권을 매도(전매)하게 됩니다. 분양권의 금액과 동일하게 가져갈 매수자가 나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에는 분양권보다 낮은 가격 '마이너스피'를 적용해 판매하게 됩니다. 

2. 실제 입주 목적은 없었고 분양권을 사서 프리미엄 피(P)를 붙여 팔기 원했지만 실제 해당 분양권의 수요자가 많지 않은 경우 입주 시점까지 매수자를 찾지 못하게 되면 분양권은 매도(전매)하게 됩니다. 이경우에도 분양권의 금액과 동일하게 가져가고자 하는 매수자가 나오면 금상첨화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마이너스피'를 적용해 판매하게 됩니다. 

마이너스피 매물은 어떻게 찾는가?

네이버 부동산 매물을 검색하다보면 마이너스로 나온 매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평소 눈여겨 보던 신축 부동산의 준공일을 기억해 두었다가 준공이 끝나고 입주 시기에 분양사무실에 방문해 보면 대부분 잔금을 치루지 못해 마이너스피로 나온 매물들이 한두건 존재하게 되는데 이것을 매수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마이너스피라고 해서 항상 이득을 보는 것은 아닙니다. 분양권이 아무리 마이너스피로 나왔다고 하더라도 분양당시에 분양가가 주변 시세보다 높았던 경우는 아무리 마이너스피로 분양권을 매수(전매)한다고 하더라도 이득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