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가입시 꼭 추가해야하는 특약은?

 최근 도로 교통사정은 강화된 규제와 경제적인 발전으로 인해 예전에 비해 많이 달라졌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때는 좀 더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이 생겼는데요.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때 추가하면 좋은 특약사항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자동차 보험 특약

1. 최근 도로에 고가의 외제차가 많기 때문에 대물 배상은 5억이상 10억까지 설정해도 좋습니다. 3억에서 5억, 10억으로 담보한도를 확대한다고 해도 추가 되는 보험금은 몇천원입니다.

2. 본인의 차량이 연식이 아주 오래되어 차량가격이 많이 하락했다고 할지라도 자기차량손해는 무조건 가입해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가 나면 폐차시킨다는 단순한 생각으로 가입을 안하게 되면 후회하게 되는 일이 반드시 생깁니다.

3.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법률비용과 벌금을 보장 받을 수 있는 특약을 넣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쿨존의 교통규제가 심해진 최근에는 더더욱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4. 다른사람의 차량을 자주 운전하는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할 때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다른사람 자동차 손해' 특약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금은 몇천원 정도입니다.

5. 음주를 자주해서 대리운전을 많이 이용하는 분은 대리운전을 이용할 때도 보장을 받는 특약을 넣는 것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추가금이 몇천원 정도로 얼마 되지 않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