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비용으로 마케팅 효과와 더불어 자금 확보, 상품 판매 까지 1석 3조 아니 그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국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들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5
1. 텀블벅
텀블벅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입니다. 꼭 그런 것만은 아니지만 영화, 음악, 미술, 출판, 건축, 사진, 디자인 등 예술가나 창작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상품이나 제화를 만들어 판매하시는 분들도 많이 이용하십니다. 2010년 부터 지금까지 10년이 넘게 운영되어 온 크라우드 펀딩 회사입니다.
2. 와디즈
와디즈는 2012년에도 설립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기업으로 역대 펀딩 규모면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큽니다. 투자와 리워드(상품수령)형 2가지 형태의 크라우드 펀딩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말 다양한 프로젝트 들이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국내 크라우드 펀딩 기업인만큼 사용자도 많기 때문에 효과적인 홍보와 펀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메이크스타
메이크 스타는 한류 컨텐츠를 위한 펀딩 플랫폼입니다.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한류 컨텐츠의 프로젝트의 진행이 가능하지만 주로 아이돌의 앨범(KPOP)의 펀딩이 주를 이룹니다. 메이크스타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팬들과 소통하며 한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기업입니다.
4. 기업정보 투자마당
금융 위원회와 IBK기업은행이 만든 기업정보 투자마당은 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해주어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이기 때문에 투자를 하게 되면 주식 등의 증권을 받아 이익을 배분 받게 됩니다.
5. 크라우드넷
크라우드넷은 한국예탁결제원이 만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이 플랫폼 역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기 때문에 기업이 좋은 투자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