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를 분양 받거나 매수하는 경우에 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한도는 어느 정도가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지식산업센터 대출한도
지식산업센터는 공장, 지원시설, 상가, 기숙사로 구성되며 지원시설, 상가는 개인이나 법인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지만 공장과 기숙사는 기업(개인 및 법인)만 분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시설과 상가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분양가의 60%까지 금액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이나 법인의 신용도에 따라 한도는 올라갈 수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60%, 최대로 받았을때 70%까지라고 생각하고 자금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기숙사의 경우에는 기업에 분양을 받았을 경우 신용평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70%까지는 대출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 이상 80%정도도 가능한 하지만 지식산업센터가 밀집되어 있는 부동산의 얘길 들어보면 흔하지는 않다고 하며 보수적으로 50% ~ 60%로 생각하고 분양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공장은 실입주 기업(개인이나 법인)이 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대표의 신용평점이 아주 안좋은 경우가 아니라면 80%정도는 대부분 받으시는 것 같습니다. 대출한도가 60%인 경우는 거의 드물며 70%는 무난하게 받으십니다. 70% 이상 80%, 90% 대출은 가능은 하지만 개인이나 법인의 신용대출을 포함하여 대출이 실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잔금 계획은 대출 70%로 잡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에서 대출을 해줄 때의 대출한도는 부가가치세를 뺀 금액에서의 %로 하는 것이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