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해외 송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송금 방법 5가지
1. Bank Wire Transfer
은행에서 송금을 보내는 방식으로 누구나 알고 있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비즈니스 상 거래는 모두 이 방법을 통해 해외송금 업무를 처리합니다. 은행 앱을 통해서 간단히 업무 처리가 가능하며 일정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수신국에 따라서 송금 소요시간이 다르지만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하는 경우 영업일 2 ~ 3일 정도면 됩니다.
2. Cryptocurrency
코인을 이용해서 해외로 송금을 보내는 방법은 아마도 가장 신속하게 해외송금을 끝낼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하지만 얼마전부터 시행된 국내 트래블룰과 수신국의 각종 세금관련 사항를 따져봐야 하고 송신인과 수신인 모두 코인지갑을 가지고 있고 수신인이 자금을 코인으로 받는 것에 동의를 해야만 가능합니다.
3. PayPal
수신인의 페이팔 어카운트(이메일)만 알고 있다면 별로 어렵지 않게 24시간 어느때나 해외 송금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외 송금을 하게 되면 바로 수신인이 확인 가능하고 수신인 어카운트에 입금이 되지만 보통 수신인이 즉시 인출은 불가능하며 일정기간의 홀딩기간이 발생합니다.
4. Western Union
전세계 200여국으로 송금을 할 수 있는 웨스턴 유니언은 정말 오래된 해외 송금 시스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은행에서 신청을 하게 되지만 외국에서는 동네 편의점이나 공항, 버스터미널 등 곳곳에서 웨스턴 유니언 간판을 볼수 있으며 간판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웨스턴 유니언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5. ATM
외국에 자녀를 유학을 보낸 부모님들이 많이 이용 하시는 방법으로 한국에서 외화통장에 입금을 하게 되면 외국에 있는 자녀들은 해외 현지의 ATM에서 현금을 인출 할 수가 있습니다. 수신인이 해외 ATM에 인출 가능한 카드만 가지고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ATM이용하여 해외 송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