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저신용 자영업자 대출 종류, 저신용자 기준 평점

신용회복 중 이거나 과도하게 대출이 많은 사람 혹은 신용거래가 없는 사회 초년생의 경우에는 신용평점이 높지 않아 대출을 받을 때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이러한 분들을 위한 대출 지원 상품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저신용자 기준 평점


신용평점 제도가 도입 되기 전 등급으로 개인 신용 상태를 나누던 시절에는 제 1금융권을 이용할 수 없거나 제한이 있는 6 ~ 10등급을 저신용자로 여겼습니다. 현재는 신용 평점 제도를 기준으로 하면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상품인 '미소금융' 이용 가능 평점 NICE 744점 이하, KCB 700점 이하 혹은 제 1금융권 이용에 제한이 있는  NICE 724점 이하를 저신용자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신용자 자영업자 대출


1) 햇살론


가장 대표적인 정부지원 저신용자 대출은 햇살론입니다. 햇살론에는 여러가지 상품이 존재하는데 가장 일반적인 '근로자(자영업자)햇살론', 학생이나 사회초년생 등 신용거래가 없어 대출이 힘들 분들을 위한 '햇살론Youth', 다소 높은 금리이지만 제 1금융권에서 대출이 이루워 지는 '햇살론 15','햇살론 뱅크'가 있습니다. 햇살론은 다른 상품을 이용 중이더라도 일정 조건이 되면 중복이용이 가능합니다.

2) 미소금융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 생계자금 등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는 미소금융은 저신용자를 위한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금리는 4.5% 고정으로 지금처럼 금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는 이용해볼만한 상품입니다. 

3) 새희망 홀씨


저신용자를 위한 제 1금융권 서민 맞춤형 대출 상품으로 개인 연소득이 4,500원 이하이면서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20%이하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