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정책자금 종류



중소벤처 기업 진흥공단의 정부 지원사업 정책자금 융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융자 대상기업


'중소기업 기본법' 제 2조에 따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휴,폐업중이지 않으며 세금 체납이 없어야합니다. 또한 한국 신용정보원의 연체, 부도, 회생, 파산 등의 정보가 등록되어 있으면 융자 대상 기업에서 제외됩니다.




중점 지원분야


혁신성장분야, 그린분야, 비대면분야, 뿌리산업, 소재 부품 장비산업, 지역특화 산업, 지식서비스산업, 융복합 및 프랜차이즈산업, 물류산업, 유망소비재산업

융자절차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상담 예약 후 방문하여 상담이 진행되며 자격요건이 맞으면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융자신청을 하면 됩니다.

융자상품

혁신 창업사업화 자금, 투융자복합금융, 신시장진출지원자금, 신성장기반자금, 재도약지원자금, 김급경영안정자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지원사업은 적게는 수억 많게는 수십억의 자금을 융통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고 하여 융자신청이 가능한 중소기업이 아니며 지원 사업에 신청할 수 있는 중소기업 요건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서비스업을 영위하는 법인이나 개인사업자라고 한다면 직전년도 상시근로자 수가 5인이상 매출액이 50억 이상이 되어야만 중소기업으로 인정되어 자금을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제조업 예외). 자격 요건은 영위하고 있는 사업마다 다르기 때문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 콜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해보거나 정책자금 신청 업무를 도와주는 기업지업센터를 이용해서 컨설팅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