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종류 중복 추가 대출 가능여부



서민금융 대출 중 가장 대표적인 햇살론의 무직자, 중복, 재대출 등의 내용을 상품 별로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종류


1. 무직자 청년들은 '햇살론 유스(Youth)'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대학생 및 청년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학업이나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 유스는 햇살론 중 무직자에게도 대출이 실행되는 상품입니다. 햇살론 유스의 또 다른 특징은 동일인에게 1천 2백만원의 한도를 1회만 부여하는 상품입니다. 쉽게 말해서 다른 햇살론 상품과 달리 햇살론 유스 대출을 모두 상환해도 다시 햇살론 유스를 재이용 못하게 됩니다. 



2. 가장 일반적인 '근로자(자영업자) 햇살론'


정확한 명칭 없이 '햇살론 대출'이라는 문구를 보셨다면 대게 이 근로자(자영업자) 햇살론은 지칭합니다. 최근 1년 동안 3개월 이상 재직자이며 현직장 1개월 이상 근무를 하였고 연소득 3,500만원의 저신용자(NICE744점,KCB700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취급하는 금융회사마다 상이하지만 최대 10.5%를 넘지 않습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 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 등 보통 제2 금융권에서 취급합니다.



3. 중복 추가 대출이 가능한 '햇살론 15'


근로자(자영업자)햇살론과 중복 이용이 가능한 햇살론 15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 신용평점 하위 20%를 위한 서민금융 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원이지만 햇살론 15특례를 신청하게 되면 심사를 거쳐 추가로 700만원 총1,4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햇살론15 상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15.9%로 다소 높은 편이지만 우리에게 친숙한 시중은행(1금융권 하나,신한,우리 은행 등)에서 대출이 실행되기 때문에 신용평점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성실 상환자를 위한 추가 대출 '햇살론 뱅크'


위 3개의 햇살론 Youth, 근로자(자영업자)햇살론, 햇살론 15를 6개월 이상 이용하고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보증신청일 기준 최근 1년 가계 대출잔액 감소 또는 KCB 또는 NICE 신용평점 상승)되었다면 1금융권(경남, 광주, 국민, 기업, 농협, 대구, 부산, 수협, 신한, 우리, 전북, 제주, 하나은행)에서 추가로 대출을 또 받을 있는 상품인 햇살론 뱅크는 2.9% ~ 6%의 비교적 낮은 금리의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2천만원 이지만 한도는 보증심사결과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햇살론 대출은 무직자는 햇살론 유스를 제외하고 나머지 상품들은 이용이 불가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중복 추가 대출은 조건만 맞는 다면 4개가 상품 모두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