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풀필먼트 솔루션 업체 모아봤어!

 


풀필먼트 서비스란 상품의 판매자는 마케팅과 고객 응대에만 집중 하고 상품이 고객에게 전달 되기 까지의 업무, 즉  입고, 보관, 포장, 배송의 업무를 맡아주는 것을 말합니다. 세계적으로는 아마존, 우리나라에서는 쿠팡이 대표적인 풀필먼트 기업입니다. 


현재 우리 나라에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업체 중 판매에는 직접적으로 개입하지 않고 물류 서비스만 제공하는 업체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국내 풀필먼트 솔루션 업체

파스토 풀필먼트

밤 12시 오늘 출발, 당일 배송, 새벽배송 등 현대 트렌드에 맞는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물류센터는 IT와 로봇을 이용하여 수준 높은 물류 서비스 지원하고 있으며 주문연동 자동출고, 실시간 배송현황, 유통기한 관리, 안전 재고 관리, 영상 촬영 서비스 등 풀필먼트 기본적 핵심 서비스 또한 모두 지원합니다. 파스토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이커머스와 연동되어 있어 해외 고객 유치에도 좋습니다. 


CJ대한통운 E 풀필먼트

우리나라 대표 택배 업체 CJ대한통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주얼리, 가전 등 각 산업에 맞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형에서 부터 대형 화주 까지 모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12시까지 주문 시 당일 출고되며 수도권의 경우 당일배송 및 새벽배송, 식품의 경우에는 종류에 따라 상온,냉장, 냉동 물류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피킹, 검수, 포장 등의 프로세스 전과정이 자동화 되어 있으며 고객 별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하여 출고실적, 재고현황, 배송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아워박스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중소기업 및 개인 소호 판매자를 위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워박스는 높는 보안 및 시설 안정성, 특화된 재고 관리 시스템, 제품 개발 및 마케팅과 컨설팅 지원, 공동판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매일 정오까지의 주문은 당일 발송처리 되며 숙련된 전문인력이 복잡한 작업도 원할하게 진행 합니다.

품고

품고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24시 주문까지 새벽에 바로 출고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입니다. 야간에 구매를 하지만 빠른 배송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채워 줄 수 있는 서비스로 야간 쇼핑족을 내 고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AI 자동화 솔루션 품고 핸디봇 시스템으로 주문정보 연동, 송장 실시간 업데이트, 재고 정보등을 실시간으로 파악 가능합니다.  


딜리버드

동대문 의류 사입부터, 상품검수 및 고객 배송까지 책임지는 딜리버드는 의류 쇼핑몰 판매자가 오직 고객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주 5일 사입 및 출고가 가능하며 입고되는 모든 상품은 개별 검수 및 바코드로 관리 됩니다. 반품 재검수 및 재포장도 확실하게 진행되며 평일 오후 4시까지 배송 요청이 될 경우 100% 당일 배송으로 진행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