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마케팅 어떻게 시작하나?

컨텐츠 마케팅이란 본인의 브랜드나 상품, 서비스 등과 관련된 정보 혹은 사람들이 궁금해 만한 요소를 컨텐츠로 제작하여 온라인을 통해 발행하여 홍보하는 것을 말합니다. 

컨텐츠 마케팅 방법

1. 본인이 직접 컨텐츠 발행하기

본인의 직접 네이버 블로그나 유튜브, 인스타 그램을 운영하며 콘텐츠를 발행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마케팅을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지식이나 경험이 많다면 선택하면 좋은 방법으로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키워드나 주제를 찾아서 글이나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며 네이버 블로그나 유튜브, 혹인 개인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발행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자연스럽게 홍보를 하는 방법입니다. 오늘 찾아오셨던 손님 중에서 재미있었던 사연, 공유하면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았던 오늘의 일과 등의 영상과 글 발행도 마케팅에 아주 큰 도움이 되며 홍보 뿐만아니라 유튜브 수익과 같은 부수적인 수익 또한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바이럴 마케팅을 이용하기

예전에는 파워블로거가 주를 이뤘고 현재는 인플루언서, 유튜버 등과 협업하여 콘텐츠를 제작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방식입니다. 직접적인 상품 홍보 보다는 유용한 정보 속에 자연스럽게 상품과 서비스를 노출 시키거나 혹은 기존 시장에서 인기있는 상품 등과 비교하는 컨텐츠를 만들어 본인의 상품이 장점을 부각시키며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입소문을 통해서 마케팅을 하는 방식으로 바이럴 마케팅이라고도 하는 컨텐츠 마케팅 방법입니다. 단점으로는 빠른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만큼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시적인 홍보를 위해 인플루언서를 통해서 마케팅하는 것도 좋겠지만 본인이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양질의 컨텐츠를 발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인 것 같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