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할부 신용등급 평점이 중요한가? 카드할부 단점



자동차를 구매할 때 일시불로 구매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차의 경우에는 금액이 적지 않기 때문에 주로 할부를 많이 알아보고 제1금융권과 제2 금융권에서 주로 대출을 진행합니다. 오늘은 제1,2 금융권의 자동차 신차 할부 상품의 특징과 어떠한 경우에 이용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제1금융권 시중은행 상품 장점



1금융권에서 취급하는 모든 신차 할부는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이 실행 되며 어느 한 은행에서 신차 할부를 받았다면 다른 은행에서 또 다른 자동차 담보 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를 담보로 하기 때문에 차량에 대해 근저당이 설정되지 않아 할부가 남아 있는 경우에도 남은 대출 할부금을 모두 갚지 않아도 차량을 매도 할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의 1금융권의 상품을 이용했을 때의 가장 큰 장점은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많이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1금융권 상품은 대부분 금리가 낮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하겠지만 카드사나 캐피탈이 금리가 오히려 낮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금리가 낮은 것만을 고려한다면 제1금융권이 항상 좋은 선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제2금융권 캐피탈이나 카드사 단점


2금융권의 캐피탈이나 카드사의 신차할 부를 이용할 경우 받게 되는 가장 큰 불이익은 신용평점입니다. 캐피탈 카드사의 대출 이력은 신용평점에 안좋은 영향을 주게 되며 대출금을 모두 완납하기 전까지 제1금융권과 거래할 때 항상 따라 다니며 많은 걸림돌이 됩니다. 하지만 아주 낮은 금리로 대출을 실행 할 수 있는 곳도 있기 때문에 금리가 낮게 잘 나온다면 이용해도 괜찮은 경우가 있습니다. 


서울 보증 보험의 보증서를 담보로 하기 때문에 신용이 낮은 경우에도 자격 요건만 맞는 다면 거의 대부분 제1금융권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신용 평점이 낮다고 해서 처음부터 제2금융권을 알아보지 마시고 서로 비교하며 본인에 상황에 맞게 신차 할부를 진행하기 바랍니다. 간혹 대부업체의 이름에 캐피탈이 들어간다고 해서 제2금융권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름이 캐피탈이라고 해서 모두 제2금융권에 속한 것은 아니며 신용에 엄청난 불이익을 주는 대부업체도 많다는 것을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