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청년 월세 보증금 대출 종류 3가지


정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지원하는 청년을 위한 월세 보증금 대출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지원 청년월세 보증금 대출 종류


1.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만 19세 ~ 만 34세의 중소 및 중견기업 재직자이거나 신용보증금기금 및 기술보증기금 청년 창업 지원을 받고 있는 청년을 위한 대출입니다. 부부 합산 소득이 5천만원 이하이고 순자산가액이 3.25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연 1.2%이고 최대한도는 1억원이며 대출 기간은 최초 2년, 4회 연장을 포함하여 최대 10년 전세 월세 구분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2. 서울시 청년 임차 보증금 대출


지원 가능한 청년의 나이가 만 19세 ~ 만 39세 이하로 비교적 넓은 서울시 청년 임차 보증금 대출은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하나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대출입니다. 목돈 마련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서울시가 금리의 1%를 지원하며 최저 연 1%의 금리로 최대 7천만원까지의 보증금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나의 제한에 걸리지 않는 경우 최대 8년까지 추가 연장 가능하며 전세 월세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3.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 대출


대출 접수일 기준으로 현재 만 19세 ~ 만 34세 단독세대주이며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이라면 이용 가능한 상품으로 보증금 최대 3,500만원, 월세 최대 1,200만원까지 최장 10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안심대출 보증을 통해 실행되는 대출 상품으로 우리,국민,기업,농협,신한 은행에서 취급합니다. 

정부에서는 청년의 주거 복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청년이기 때문에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있다면 놓치지 말고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