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인 이사 비용 절약하는 법, 용달차를 이용해보자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 등 1인가구를 위한 거주공간들은 가구나 가전제품이 이미 갖추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 이기 때문에 이사를 할때 아주 큰 차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옷이나 주방용품, 생활 필수품이 대부분이고 아주 큰 짐이라면 침대가 전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침대가 없다면 본인의 차를 이용하거나 차가 없다면 지인 찬스를 이용해서 이사를 할 수가 있겠지만 침대가 있는 경우라면 어쩔 수 없이 용달차를 부를 밖에 없는데요. 이럴때 문득 떠오르는 생각이 화물차를 렌트해서 친구와 함께 직접 운전해서 옮기면 비용이 줄일 수 있겠다고 생각합니다. 


용달차 렌트해서 직접 운전이 가능한가?


운수사업 법상 영업용 화물차가 아닌 자가용 화물차를 렌트하는 것은 위법이며 영업용 화물차도 용달차 기사님이 직접 운행을 하셔야 합니다. 용달차를 렌트해서 본인이 직접 운전해서 물품을 옮기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1인 이사 비용 절약하는 법


용달차의 운임은  차량 크기와 이동거리에 따라 결정됩니다. 목적지가 정해져 있는 이사의 경우 이동거리는 줄일 수 없기 때문에 운반해야하는 물품을 줄여야 하는데 본인이나 지인의 차량에 실을 수 있는 것은 최대한 싣는다면 작은 차량을 부를 수 있고 운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용달차는 물건을 한지역에서 목적지로 운반만을 해주는 역할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사님에게 같이 무거운 것을 들거나 가구등을 원하는 위치에 놓아 주기를 요구한다면 추가 요금을 받으며 이는 육체 노동에 해당되어 요금이 만만치 않게 추가 됩니다. 


가장 저렴하게 이사하는 방법은 용달차를 부르고 짐을 싣고 내리는 것은 친구와 함께 하며 기사님은 운전만을 담당하게 한다면 아주 저렴하게 용달차를 이용해서 이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서울내에서 이동을 했을 경우 5 ~10만원을 내고 이사를 마쳤던 경험도 있습니다. 돈을 지불해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젊었을때 아끼면서 이것 저것 직접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코멧 택배 이사용 종이박스 A골, 600 x 500 x 450mm, 6개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적용되어 작성자에게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