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피쉬(2Fi5h)

레깅스, 스포츠 브라, 요가복 함부로 세탁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투피쉬 웹진입니다.

오늘은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일상복으로도 자주 입으시는 레깅스, 요가복 등 운동복 세탁 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새로 산 레깅스나 운동복이 얼마 지나지 않아 자꾸 늘어나고 보풀이 일어난다면 세탁이나 건조를 잘 못하고 계신 거니 한번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레깅스나 요가복을 세탁기나 건조기에 돌릴 경우 다른 세탁물과 엉키며 세탁 과정에서 늘어나게 됩니다. 건조기는 특히 열을 이용해서 빨래를 말리기 때문에 수축의 위험이 있으니 레깅스를 절대 돌리시면 안 돼요. 모든 스포츠 의류는 원단 특성상 물 빠짐과 이염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단독으로 손빨래 해주는 게 좋습니다.  




섬유 유연제에는 원단을 부드럽게 만드는 실리콘 성분이 들어 있어서  의류를 흐물거리게 만듭니다. 운동복은 텐션이 중요한데 이런 섬유 유연제를 사용해 세탁을 하게 되면 운동복의 기능을 상실하게 돼요. 레깅스 세탁 시에는 미온수를 이용하시고 전용 세제를 이용하시면 좋아요.  




요가복을 옷걸이나 건조대에 길에 늘어트려서 말리게 되면 옷감에 남아있는 물의 무게로 인해 레깅스가 변형되며 늘어납니다. 세탁 후 지그시 눌러 물기를 제거한 뒤 건조대에 눕혀서 말려주세요. 강한 햇빛과 빨래집게 사용도 레깅스 변형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아무리 고가의 레깅스라도 잘못 세탁하시면 금방 못 입게 됩니다. 요가복은 운동 직후 미온수와 전용세제를 이용해 세탁해 주고 그늘에 눕혀서 말려주시면 오랫동안 입으실 수 있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