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피쉬(2Fi5h)

피부 좋아지는 습관 - 수건 올바르게 사용해보자

2020-06-03

안녕하세요. 투피쉬 웹진입니다.

수건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이라는 것 알고 계시나요? 잘못된 수건 사용은 주름 생성, 피부건조증, 피부 스크래치, 여드름 유발 등 피부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피부가 좋아지는 습관 중에서 올바른 수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GoGo!




얼굴에 수건 사용하지 않기


많은 연예인들과 유명 뷰티 유튜버들은 얼굴에 수건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세안 후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게 되면 피부 속 수분이 수건에 흡수되어 건조해지고 피부 당김을 유발한다고 해요. 또 건조한 수건은 표면이 거칠기 때문에 얼굴에 미세한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안 후부드러운 화장솜으로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하고 자연건조해 주는 것이 피부에 좋습니다.


꼭 사용해야 한다면 얼굴 전용으로

얼굴 피부는 몸 전체 중 가장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작은 충격과 자극에도 쉽게 반응합니다. 이에 손과 머리카락, 몸 등 다른 부위에 사용하는 수건과 다른 부드러운 재질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올이 겉으로 나와있는 뻣뻣한 수건보다는 폭신폭신한 무연사 수건이나 아기들의 부드러운 가제 손수건이 얼굴 전용으로 자극 없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물기가 축축한 수건은 절대 사용 금지

한 번 이상 사용한 축축한 수건은 세균 번식 확률이 높다고 해요. 세균이 있는 수건으로 얼굴을 닦으면 여드름 및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새 수건이 없다면 손으로 어느 정도 물기를 제거해 주고 자연건조해 주세요. 

아무리 잘 세척한 수건이라고 해도 세제성분이 남아 있기 때문에 얼굴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불가피하게 사용 해야 한다면 톡톡톡 물기만 제거하는 방식으로 가볍게 사용해 주시고 절대 얼굴에 비벼서 물기를 제거하시면 안 됩니다. 하루하루 작은 습관 하나가 세월이 지나면 엄청난 큰 차이를 가져온다는 것 잊지 마세요~~~

그럼 다음에 뵐게요.